프로젝트룩 강신효 작가, ‘카메라 들고 떠나는 인도 여행’ 출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문화

프로젝트룩 강신효 작가, ‘카메라 들고 떠나는 인도 여행’ 출간

15102070228967.png
프로젝트룩 소속 강신효(44세·남) 작가가 두 번째 사진집 ‘카메라 들고 떠나는 인도 여행(도서출판눈빛)’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지원으로 11일 출간한다.

강 작가는 해외 오지의 아동을 위한 사진 프로젝트인 ‘꿈을 찍는 카메라’ 활동의 일환으로 준비한 작업을 사진집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강 작가는 2010년부터 작품 촬영과 ‘꿈을 찍는 카메라’ 프로젝트를 위해 라오스, 필리핀, 인도, 중국 등 국가의 오지를 찾아다니며 200여명이 넘는 아동과 만났다.

이번에 출간되는 사진집은 10월 방문한 인도 스피티 밸리(Spiti Valley)의 아동들과의 만남과 아이들이 현재 바라보고 있는 시선을 기록한 것이다. 매 사진마다 촬영 정보와 촬영 팁을 실어 아마추어 사진가 및 사진에 흥미를 느끼는 일반인들이 사진 기술 측면에서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강 작가는 “아이들의 시선을 기록하는 일은 가치 있는 일이다”며 “아이들이 사진으로 하는 이야기를 들어주기 위해 앞으로 계속 카메라를 접하기 어려운 아이들을 찾아갈 계획”이라고 출간 소감을 밝혔다.

출간 후 개최되는 사진 아카데미에서는 사진 메커니즘 외 자기만의 시선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촬영하는 방법, 이미지 언어를 이해하는 방법 등에 관해 다룰 예정이다.

강신효 작가는 보아, SES, HOT, 장나라, Fly to the sky, 다나 등 다수 연예인을 촬영하고 LF 패션 등 커머셜 촬영, 블라디보스토크·우즈베키스탄 한민족 모델 촬영 감독, 골프헤럴드 사진기자, 광주비엔날레 홍보 영상 제작에 참여한 바 있다.

현재는 발달장애인, 성매매 피해 여성,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진 교육과 촬영, 사진 심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사진을 통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이어나가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