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새마을회 “청소년과 함께하는 농촌 생태체험”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성남시새마을회 “청소년과 함께하는 농촌 생태체험” 진행

15978514807761.png
농촌생태체험 현장

 

새마을문고 성남시지부(회장 박인수)814일과 1512일에 걸쳐 회원 10여명과 성남시 관내 청소년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과 함께하는 농촌생태체험 행사를 가졌다.

 

본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농촌생태를 체험함으로써 농촌의 전통문화, 생태적 자원을 접하며 상호 호혜적 농촌의 공동체를 경험하여 농촌의 생활양식, 역사, 문화 생태적 환경 등 농촌자원의 영역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농촌생태체험을 경기도 가평군 별바라기마을을 방문하여 추진하였고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한 농민들을 돕기 위하여 학생들과 고추따기 체험을 하면서 농작물에 대한 이해도와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도로변 화단에 국화꽃을 심어서 화단을 조성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큰 장마로 인해 불어난 하천에 갖종 오물이 쌓여있어 체험단이 직접 하천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여 하천정화활동을 펼쳐 인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가평군 별바라기마을 특색인 포도고추장을 학생들과 함께 체험하여 만드는 체험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박인수 새마을문고 성남시지부 회장은 코로나19로 집 밖을 나오지 못했던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뛰어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면서 특히 금년에 처음으로 추진한 농촌생태체험에 대한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호응도가 높아 향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박 회장은 청소년들이 농촌의 공동체 활동과 사회봉사에 주역으로 나서야겠다는 마음가짐을 배우고 앞으로 더 성장해나간다면 성남시의 발전에 기여하고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다는 믿음으로 청소년을 위한 활동에 더욱 집중하여 봉사를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15978514888334.png

농촌생태체험 현장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