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SDGs 스케치북 챌린지 홍보 영상 공개 및 이벤트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코이카, SDGs 스케치북 챌린지 홍보 영상 공개 및 이벤트 개최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채택일(9월 25일) 기념해 국민 참여 SDGs 스케치북 챌린지 홍보 영상 공개

대한민국 개발협력 대표기관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채택일(9월 25일)을 맞아 기념 영상 ‘SDGs 스케치북 챌린지’를 공개하고 조회 수 50만회 달성 시 국민이 코이카에 제안하는 SDGs 실천 공약을 수행하는 ‘SDGs 공약 이벤트’를 10월 19일까지 실시한다.

SDGs는 전 세계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약속한 경제, 사회, 환경 분야의 17가지 169개의 세부 목표다. 2015년 9월 25일 유엔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됐다. 코이카는 SDGs의 의미와 가치를 국민에게 알리고 더 많은 사람이 세계 시민으로서 SDGs 실현에 동참하도록 9월 10일부터 17일까지 총 8일간 SDGs 스케치북 챌린지를 개최했다.

SDGs 스케치북 챌린지는 스케치북이나 A4 용지 등에 자신이 알리고 싶은 SDGs 목표 하나를 골라 적은 뒤 이를 재치 있게 소개하는 영상을 촬영해 SNS상에 공유하는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다. 코이카 국민 서포터즈 위코(WeKO) 2기 120명과 코이카 임직원, 일반인의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위코는 ‘국민 모두가 코이카(We=KOICA)’라는 뜻으로 코이카와 국제 개발협력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SNS에서 홍보 활동을 진행하는 국민 홍보대사이자 서포터즈다.

코이카는 SDGs 채택일인 9월 25일을 기념해 SDGs 스케치북 챌린지 참여 영상을 한 개의 영상으로 편집한 홍보 영상을 위코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개(https://youtu.be/L_shx03asyI)했다. 이어 영상을 시청한 국민들을 대상으로 SDGs 달성을 위해 코이카와 함께 실천하고 싶은 내용(SDGs 홍보 노래 만들기 등)을 댓글로 모집하는 SDGs 공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코이카는 이벤트 마감일인 10월 19일까지 영상 조회 수 50만회를 달성할 경우 SDGs 공약 이벤트로 모집된 댓글 중 하나를 선정해 위코 2기와 함께 실천할 계획이다. 또 추첨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500명을 선정해 SDGs 기념품도 증정한다.

송진호 코이카 사회적가치경영본부 이사는 “SDGs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민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SDGs 스케치북 챌린지에 참여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SDGs 채택일을 기념해 뜻깊게 공개된 SDGs 스케치북 챌린지 영상과 공약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코이카 국민서포터즈 위코와 함께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국민들이 지구촌 문제와 국제개발협력(ODA)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캡처.PN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