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앙 속에서, 지역에 빛과 소금 되는 풍성한 교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문화

코로나-19 재앙 속에서, 지역에 빛과 소금 되는 풍성한 교회

한국교회와 한국 사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교회는 비대면 예배로 교회 예배가 축소되고, 교회 공동체의 신앙의 교제가 단절되고, 찬양대의 찬송이 사라지고, 통성기도가 사라졌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 묵묵히 지역에 빛과 소금이 되어 지역 주민에게 박수를 받는 교회가 있어 소개하려고 한다.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에 위치한 풍성한 교회(담임: 백중규 목사)이다풍성한 교회는 코로나-19가 확산되자 어떻게 하면 지역을 위해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직접 방역 통을 짊어지고 동네를 돌며 방역을 시작하기로 하였다. 현재까지 매주 2번씩 방역하고 있다.

 

풍성한교회3.PNG

놀이터에서 방역하는 풍성한교회 담임 백중규목사

 

방역을 하게 된 동기를 풍성한 교회 담임은 대구 신천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교회가 예배를 온라인으로 드릴 수밖에 없는 상황 속에서 무언가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해야 하겠다는 취지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교회에서 확진자가 계속 나와 세상 사람들이 점점 교회를 비방하는 수위가 상당히 높아진 시점 8월 중순부터 우리 풍성한 교회는 비난을 이길 수 있는 것은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풍성한교회4.PNG

동네 상가를 방역하는 풍성한교회 담임 백중규목사

 

백중규 목사는 세상 사람들은 교회가 지역에 빛과 소금이 되기를 진정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한국교회가 연합하여 아주 작은 일이지만, 방역(교회가 할 수 있는 일) 등을통해 하나님께는 영광을 돌리고, 지역주민에게는 칭찬 듣는 교회들이 많아지기를 소망합니다.”라고 했다.

 

풍성한교회 6.PNG

상가 내부까지 방역해 주고있는 풍성한교회 담임 백중규목사

 

*방역에 동참 하기를 원하는 교회/ 방역에 필요한 준비물

1) 소독통 인터넷 가격( 4만원 20만원미만, 자동 18만원정도)

2) 소독약품 처인구청 지원(약품명 - 쿼트 플러스 알파액)

3) 방역복 철문점에서 4,000(인터넷에서는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음)

4) 고글 4,000-10,000원 사이

5) 장갑 5001500원사이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