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문화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캡처.GIF

사진출처 : 연합뉴스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이종필 감독고아성(이자영), 이솜(정유나), 박혜수(심어 보람) 주연으로 출연하는 영화로 1021 개봉되었다.

 

1990년대를 배경으로 고졸 출신 여직원 삼총사(고아성, 이솜, 박혜수)가 힘을 합쳐 외국 자본과 결탁한 경영진이 독극물인 페놀을 고의로 방류하는 사건을 내부 고발하는 이야기를 유쾌하고 경쾌하게 그린 영화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다.

 

입사 8년 차 동기인 말단 여직원들이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모인다실무 능력 퍼펙트, 현실은 커피 타기 달인인 생산관리 3 오지랖 이자영’(고아성),  추리소설 마니아로 뼈 때리는 멘트의 달인 마케팅부 돌직구 정유나’(이솜),  수학 올림피아드 우승 출신, 실체는 가짜 영수증 메꾸기 달인 회계부 수학왕 ‘심어 보람’(박혜수)  대리가 되면 진짜 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에 부푼다.

 

잔심부름을 하러 간 공장에서 검은 폐수가 유출되는 것을 목격한 자영유나’, ‘보람과 함께 회사가 무엇을 감추고자 하는지, 결정적 증거를 찾으려 한다. 불가능해 보이는 싸움, 세 친구는 해고의 위험을 무릅쓰고 고군분투를 시작하게 된다.

 

이 영화는 개봉된 후 현재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영화를 관람하는 연령층은 20대가 가장 많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