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장' 김태형 감독도 감탄 "소형준, 1선발로 손색없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승장' 김태형 감독도 감탄 "소형준, 1선발로 손색없다“

대타 김인태의 결승 적시타 이면에는 적극적인 타격을 요구한 김태형 감독이 있었다

1.jpg

 9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1차전 두산 베어스와 kt wiz의 경기에서 두산 김태형 감독이 승리 후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두산 베어스는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kt wiz와의 플레이오프(PO·53승제) 1차전에서 3-2로 이겼다.

2-2로 맞선 9회초 13루에서 대타로 들어선 김인태가 kt 좌완 불펜 조현우를 상대로 우전 적시타를 날리고 결승타의 주인공이 됐다.

김인태는 조현우의 초구 볼을 지켜본 뒤 2구째에 냅다 배트를 휘둘렀다. 김인태의 데뷔 후 첫 포스트시즌 안타는 그렇게 나왔다.

김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김인태와 어떤 대화를 나눴느냐는 질문에 "넓게 보고 콘택트만 하라고 주문했다"고 소개했다.

상대의 전진 수비를 의식하지 말고 공을 정확하게 맞히는 데만 집중하라는 주문이었다. 또 한 가지가 있었다.

김 감독은 "경기에 자주 안 나가는 선수들은 볼카운트 싸움에서 몰리면 쉽지 않다. 빨리 결과가 나오게 해야 한다"며 공격적인 스윙을 주문했다고 전했다.

 

 

김 감독의 용병술이 적중한 두산은 1차전 승리로 한결 마음 편하게 남은 경기를 치를 수 있게 됐다.

김 감독은 "1차전을 이겨서 유리한 조건으로 시리즈를 치르게 됐다. 선수들이 잘 해줬다"고 흡족해했다.

그는 특히 포스트시즌에서 2경기 연속 특급 피칭을 펼친 '가을 에이스' 크리스 플렉센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 감독은 "플렉센은 자기 역할을 잘해줬다. 본인이 가진 공을 마운드에서 최대한 잘 활용해서 잘하고 있다. 컨디션이 좋다고 봐야 한다"고 평가했다.

김 감독이 플렉센보다 더 감탄한 투수는 플렉센과 대등한 선발 맞대결을 이어간 kt의 고졸 신인 소형준이었다.

김 감독은 "이강철 kt 감독이 1차전 선발로 낸 이유가 있다""경기 운영이나 마운드에서의 모습도 그렇고 1선발로 봐도 손색없다"고 탄복했다.

구원 등판해 비록 동점을 허용했지만 승리투수가 된 이영하에 대해서는 "kt 베테랑 타자들이 변화구를 놓치지 않고 잘 친 것 같다""(비록 동점은 허용했지만) 이영하는 자기 공을 잘 던졌다"고 말했다.


2.jpg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1차전 두산 베어스와 kt wiz 경기.8회말 2사 2, 3루 위기 상황에서

마운드에 오른 두산 김태형 감독이 마무리 투수 이영하와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 기사발신지:연합뉴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