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동탄 그랑파사쥬, 왜 투자자가 몰리나 그랑파사쥬, 경기남부의 최고의 상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제2동탄 그랑파사쥬, 왜 투자자가 몰리나 그랑파사쥬, 경기남부의 최고의 상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캡처5.GIF

제2동탄 그랑파사쥬

 

(화성=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좋은 상가를 고르는 3대 원칙이 있다주 중과 주말의 유동인구 차이가 적은 곳을 택하라역세권병원오피스 인근 등 집객 요인이 많은 곳을 선점해라상권 입지가 좋은 무권리 점포는 빨리 잡을수록 좋다는 말이 있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제2동탄 그랑파사쥬왜 최고의 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그랑파사쥬라는 말은 그랑’(넓은웅장한고급스러움)의 의미를 가진 프랑스어이다. ‘파사쥬’(통행방문시 동안의 체류)의 의미를 가진 프랑스어로 파리의 유리 지붕이 있는 상점가라는 뜻을 담고 있다동탄 그랑파사쥬는 파리의 고품격 상가를 국내에 그대로 옮겨 놓은 것과 같은 건물로 포스코 건설에서 설계 건축을 맡아 짖고 있다.

 

지하5층 지상 35층 건물로 남동탄 호수공원 바로앞 최대 규모의 랜드마크 건축물로트램 교차 역세권, CGV 및 인피니풀 7가지 테마의 프렌치컨셉 복합물로남동탄64,000세대 거주 반경 1Km 거리내 약 26,000세대 학교시설 15개소 주변 동탄 산업단지 약 만여 명 종사트램 교차 환승 역세권 최고 입지의 상가이다.

 

임대와 동시에통임대 개념으로 시행사가 임대책임을 가지고 일정 구역을 재임대가 가능하도록 했다법적으로 보장받지 못했던 기존의 임대 관련 마케팅과 다른 강력한 구속력과 체계적 보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상가 수분양자들은 상가 임대 후 저급 임차인 유치공실 상태 장기화소유주가 많아 상가 전체의 활성화 불가등의 고민을 한다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수분양자(계약자)에게 5년간 일정 임대료를 지급, 5년 동안 임차의 권한을 시행사가 가짐(계약과 동시에 수분양자와 임대차 계약서 작성), 준공 6개월~1년 전부터 전대차 계약을 본격 추진한다.

 

단순 임대가 아닌 상업시설 전체의 활성화를 위한 질 좋은 우수 임대 유치를 위해 시행사가 직접 임대차에 개입하며더플레이스나이트프랭크쿠시먼, CBRE 등과 같은 부동산 투자업계의 전문 운영사와의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동탄 그랑파사쥬는 최고의 교통입지가 있다경부고속도로용인 고속도로동탄역동탄 대로와 동탄 순환 대로 가 만나는 사거리 코너 입지 등 다양한 교통망과 2027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동탄 트램 사업반월 교차로~오산역병점역~동탄역을 오가는 32.35km 구간)을 연결한다또한 광역버스와 2023 개통 예정인 GTX-A 노선을 통해 서울역까지 30 내에 도달할  있어 서울 출퇴근 수요자까지 품을 전망이다.

 

동탄 그랑파사쥬는 낮은 상업용지 혜택을 받게된다동탄 2신도시는 타 신도시에 비해 상업용지 비율이 현저히 낮다상업용지 비율이 약 8%에 달하는 일산 3%의 판교와 비교하자면 동탄 2신도시의 경우 전체의 약 0.78%로 이 지역의 상업시설은 희소성이 상당히 높은 셈이다상업용지 비율이 턱없이 부족한 만큼 일대의 수요를 독점적으로 품고 있어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한편, 동탄 그랑파사쥬를 시공한 포스코 건설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 대회는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기업문화·인재육성 등 8개 분야를 심사해 우수기업 자격을 부여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