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대학교, 경기남부대학교협의체(U7+) 진로 취·창업 우수성과발표회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대학교, 경기남부대학교협의체(U7+) 진로 취·창업 우수성과발표회 진행

강남대 진로취창업 우수성과 발표 (4).jpg

강남대 진로취창업 우수성과 발표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1127일 성결대학교에서 경기남부대학교협의체(U7+) 진로 취·창업 우수성과발표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경기남부대학교협의체(U7+) 소속 강남대, 성결대, 안양대, 평택대, 한세대, 한신대, 협성대 등 7개 대학의 사업 담당자가 모여 진로, ·창업지원 분야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각 분야의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대학 간 실질적인 진로, ·창업지원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 강남대학교 진로취창업센터 이형렬팀장은 첫 번째 우수 사례로, 3UP프로그램(Check-upSpec-upCareer-up)을 발표했다.

 

Check-up프로그램은 저학년부터 적극적인 진로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진로실행계획서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하고 입상자에게 상금으로 지급한다.

 

Spec-up프로그램은 성과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Check-up 단계에서 학생이 수립한 계획을 6개월의 Spec-up 기간 동안 실행에 옮기도록 동기를 부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마지막으로 Career-up프로그램은 고학년을 대상으로 입사서류 지원과 면접응시 등 실제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구직준비도검사, 자기분석, 취업비교과 프로그램 참여여부 등을 평가하고 우수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2018학년도부터 진행한 강남대학교 진로취창업센터 3UP프로그램은 본교 재학생의 생애 전주기 진로기반 취·창업지원을 목표로 하며, 3개년도 누적 참여인원은 700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우수 후기는 사례집으로 발간해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 우수 사례로, KNU창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KNU창업사관학교는 청년창업사관학교(KOSME),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등을 벤치마킹하여 학생(예비)창업자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학생 창업 교육의 최상위 단계로 우수한 아이디어 및 아이템을 보유한 학생(예비)창업자를 발굴하는데 목적이 있다.

 

2018학년도 운영결과에 따른 개선사항을 반영하여 2019학년도부터 KNU창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예비)창업자들이 예비창업패키지 선발(6천만 원 지원받음),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선발(최대 3천만 원 지원가능), 창업보육센터 입주 등과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앞으로도 진로취창업센터는 단계별 맞춤 창업 교육 및 창업자금 조달 지원 등을 통해 재학생의 창업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이날 성과보고회 발표를 진행한 강남대학교 진로취창업센터 이형렬팀장은 차기년도부터 개설되는 진로교과목(자기이해와 미래설계)과 함께 다양한 진로, ·창업지원 분야의 우수 사례가 교내외에 공유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