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진짜 경제를 찾아서’ 출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땅출판사, ‘진짜 경제를 찾아서’ 출판

11.GIF

자료출처 : 좋은땅출판사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좋은땅출판사에서 20201126진짜 경제를 찾아서 출판하여경제의 진짜 의미를 고찰하며 우리 사회의 명과 암을 찾아보고 놓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지려고 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누리고 있는 경제는 언제나 눈부시고 화려하기만 하다이토록 눈부시게 성장한 경제의 바탕에는 자본주의가 있었다. 그 눈부신 성장에 비해 자본주의 역사는 길지 않다. 그렇다면 이런 자본주의 속에는 어떤 함정이 숨어 있을까 자본주의 속에 숨겨져 있는 모순을 파헤친 저자의 통찰력은 지끔까지의 경제학과는 다른 노선을 보여준다.

 

대부분 사람이 원하고 우리 사회의 모두가 바라보고 있는 경제 그리고 돈이란 무엇일까. 남녀노소 바라보고 있는 가치이지만 정의 내리기는 쉽지 않은 영역이다. 저자는 인륜(人倫)과도덕 가치(道德價値)에서 ‘진짜 경제를 찾고자 한다. 어쩌면 이기심과 탐욕으로 가득한 우리 사회에서 모두를 이롭게 하는 저자의 경제론은 단 하나의 해답이 될 수 있는지도 모른다. 홍익인간 경제론을 통한 새로운 경제학의 탄생을 응원한다.

 

궁극적으로는 모두를 위한 진짜 경제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이론적인 경제학과는 그 차별점을 분명히 두고 있다. 우리 사회의 경제 시스템인 자본주의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한계 그리고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는 ‘도덕 가치 통해 실현될 진짜 경제를 찾아 여행을 떠나 보자.

 

진짜 경제를 찾아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 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