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그리운 가객 故 김현식 편’ 황치열부터 김재환까지, 화려한 라인업 무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TV

<불후의 명곡> ‘그리운 가객 故 김현식 편’ 황치열부터 김재환까지, 화려한 라인업 무대

캡처22.GIF

사진제공 : KBS 2TV <불후의 명곡>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오는 1월 16일 방송되는 KBS 2TV <불후의 명곡>은 인생의 마지막까지 음악이 전부였던 천재 뮤지션 故 김현식의 명곡들로 꾸며진다.

 

故 김현식은 1980년 가요계에 정식 데뷔해 '사랑했어요', '비처럼 음악처럼', '내 사랑 내 곁에' 등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켰으며, 간경화로 33세의 젊은 나이에 별세했다.

 

그는 우리 곁을 떠난 지 30년이 넘었지만 현재까지도 추모 앨범, 공연 등으로 여전히 우리들의 가슴속에 남아 추억되고 있는 그리운 가객이다.

 

이날 출연자로는 황치열, 포르테 디 콰트로, 김재환 등 대한민국 대표 가수들이 총출동해 이목을 끈다. 먼저 명품 발라더 황치열은 폭풍 가창력으로 ‘내 사랑 내 곁에’를 소화해 추억의 무대를 선사하며, 불후의 스토리텔러 민우혁은 ‘사랑했어요’로 강렬한 보컬을 뽐낸다.

 

만능 밴드 에이프릴 세컨드는 이색적인 편곡으로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며, 고품격 하모니를 자랑하는 포르테 디 콰트로는 ‘비처럼 음악처럼’을 선곡해 감성 가득한 무대를 펼친다.

 

이날 황치열은 “어릴 때부터 김현식 노래를 좋아했다, 김현식 특집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해야 된다고 생각했다”며 김현식에 대한 존경과 설렘을 드러냈다. 이어서 오늘 김현식 유작 앨범 타이틀곡 ‘내 사랑 내 곁에’를 선곡했다고 밝혀 모두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황치열은 과거 김현식의 ‘내 사랑 내 곁에’ 세션으로 참여했던 기타리스트 함춘호와 호흡을 맞추는 것은 물론 김현식의 육성이 담긴 무대로, 마치 김현식과 함께 노래하는 듯한 특별한 듀엣 무대를 선사해 감동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김재환은 약 1년 5개월 만에 <불후의 명곡>에 출연, 그동안 선보인 무대들이 <불후의 명곡> 공식영상 조회수 1위~4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토크대기실 MC의 소개에 ‘화제성 메이커’로 불리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날 김재환은 김현식의 ‘추억 만들기’ 무대를 준비, 직접 기타연주와 함께 감미로운 음색을 자랑했다. 무대를 본 민우혁은 “오랜만에 출연이라고 했는데 그사이에 무르익었다”며 극찬했다는 후문이다. 황치열과 함춘호, 그리고 김현식이 함께하는 역대급 무대를 펼칠 예정으로 불후의 명곡이 기대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