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비대면 청소년활동을 통한 청소년 성장 사례 공유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시립마포청소년센터, 비대면 청소년활동을 통한 청소년 성장 사례 공유

청소년.GIF

2020년 유스나루 청소년 성장공유회 사진제공시립마포청소년센터

 

(국민문화신문) 유한나 기자=코로나19로 어려운 지난 2020, 유스나루에서 활동한 청소년 306명과 1년을 마무리하는 활동으로 청소년들은 자신의 성장 이야기를 타인과 공유하는 시간 유튜브 유스나루를 통해 유스나루청소년성장공유회를 가졌다.
 

김지은.GIF

2020년 유스나루 청소년 성장공유회 사진제공시립마포청소년센터

캡처44.GIF

2020년 유스나루 청소년 성장공유회 사진제공시립마포청소년센터

 

19명의 청소년이 자신의 성장 사례를 발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나루지기 소속 정성원 청소년은 열심히만 할 줄 알았던 나를 주변을 돌아보게 했으며 내가 만든 틀에서 벗어나게 해줬다유스나루는 내가 꿈을 꾸게 해준 편안한 침대와 같은 존재라고 이야기를 들려줬다.

 

한편 YNBC 콘텐츠기획동아리 멘토로 활동한 박혜정 청소년은 자만에 빠져 있던 나의 열정이 생각보다 별 것 아니었음을 깨달았으며 함께 활동한 친구들에게 끝없이 배우는 기회였다유스나루는 나의 미숙함을 자각하게 한 새로운 채찍질이라고 말했다.


반성과 위로 속에 성장을 발견한 청소년들을 지켜본 유스나루 하중래 관장은 유스나루와 1년간 함께한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변화와 성장을 공유하며 청소년 활동에 대한 더 큰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변화와 성장을 보여준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스나루는 청소년들의 성장 이야기를 사례집으로 발간, 배포해 지역사회 속 청소년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증폭하고 나아가 청소년들은 주도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청소년 동아리활동, 청소년 공연 활동이 멈춰진 이때 YNBC 방송문화콘텐츠 공작소를 토대로 비대면 활동을 도입했으며 활동단 정기모임부터 진로, 문화활동, 청소년축제까지 비대면 형태로 진행하여 활동을 진행했고, 활동을 통한 자기 성장이 가능하게 된 것은 매우 다행스럽고 중요하게 여겨진다.

 

캡처33.GIF

<성장사례 발표 청소년 진행 화면>.사진 왼쪽부터 오른쪽 차례대로.  첫번째 줄 - 김지은, 노정민, 박영석, 이대한, 두번째 줄 - 실시간 생중계 모습, 이주연, 김민재, 김민지, 세번째 줄 - 박혜정, 박민경, 전은서, 김도경, 네번째 줄 - 정성원, 조예준, 노주영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