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으로 무대 시설 점검 해드립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환경

무상으로 무대 시설 점검 해드립니다

테크니 컬러너, 공공문화시설 점검 및 운영자 교육

주석 2021-04-06 153731.jpg

테크니 컬러너, 사진 제공: 용인 문화재단


(재)용인 문화재단 (이사장 백군기)의 재능기부 사업인 ‘테크니컬러너’가 관내 강당과 시청각실의 무대 시설을 점검하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용인시 주민 센터 및 구청을 대상으로 접수를 실시 한다.

 

2021년도 ‘테크니 컬러너’는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무대 시설 점검을 위한 무대 예술전문인의 인원수를 조정하여 운영하고, 오는 15일까지 공문을 통해 접수 받는다.

 

본격적인 사업은 4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월, 화요일 양일간 진행되며, 공연장 운영 일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테크니 컬러너’ 사업은 ‘문화도시 용인’의 문화예술 교육 및 행사 관련 시설을 무상으로 점검하고 운영자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재능기부 사업이다.

 

2020년에 시설 점검 중 도서관 강당 천장의 누수를 발견해 누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었으며, 장비 관리 및 운영 노하우를 운영자들에게 교육하여 시설의 주기적인 관리를 도왔다.

 

올해는 용인시 주민센터 강당 및 시청각실을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음향·조명·무대 시설 점검, 시스템 진단을 통해 하반기 문화행사를 준비하는 기관에 도움을 전하고자 한다.

 

이번 ‘테크니 컬러너’ 사업으로 많은 문화인들이 문화예술 교육 및 행사 관련 시설을 무상으로 점검하고 운영자에 대한 교육을 진행 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