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도시공사, 취약계층 주거편의 지원사업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용인도시공사, 취약계층 주거편의 지원사업 실시

용인처인장애인복지관과 협력 통해 저소득 장애인 가구 지원

[크기변환]다운로드.png

취약계층 주거편의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용인도시공사. 사진출처 : 용인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편의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용인처인장애인복지관 및 관내 자활기업 등과 함께 민·관 협력 프로젝트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장애로 인해 온전한 활동이 불가능하거나 쓰레기를 버리지 못하고 수집하는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 및 방역, 장판 교체, 벽지 도배, 난방 및 수도 시설 점검, 생활 가구와 소모품 지원, 사후 모니터링 등 주거환경 안정을 위한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해당 가구뿐 아니라 이웃 주민들의 주거 환경 개선에도 기여했다.

 

이번 지원 사업에는 현장 청소 및 시설 보수 작업 외에도 공사 직원들의 가구 및 생활 물품 기부 등이 더해졌으며, 공사는 해당 주거개선 활동으로 변화된 거주 환경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오는 16일 공사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용인도시공사 최찬용 사장은“많은 취약계층의 주거 기반이 정책적인 보살핌에서 벗어나 있는 경우가 많다.”며“앞으로도 복지단체 및 관내 자활 기업들의 사회 기여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공사의 역량을 더욱 집중해 나갈 것”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