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구성농협, 사랑의 김치·방역키트 나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용인시 구성농협, 사랑의 김치·방역키트 나눔

독거어르신 및 고령농업인들에게 따뜻한 정 함께 나눠

[크기변환]20210414_111323.jpg

용인 구성농협(조합장 최진흥) 재가노인복지센터는 14일 독거어르신 및 고령농업인과 함께 소외계층 1492명을 대상으로 ‘봄날 사랑의 김치 및 코로나19 방역키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로하며 봄날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본격적인 영농철이 도래돼 야외활동이 증가됨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키트(1인당 비말차단용 마스크 50매, 손세정제 및 소독용 티슈 등) 나눔과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농산물 가격이 하락해 농가의 시름이 커져가고 있어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봄김치(1인당 5㎏)를 지원했다.

행사에는 구성농협 임직원 및 농협 여성단체 실버봉사단(단장 정선양), 고향주부모임(회장 손정분), 농가주부모임(회장 이효균), 여성조합원회(회장 홍효정), 여성대학원회(회장 이우정) 임원들과 함께 재가노인복지센터 사회복지사 및 요양보호사와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 생활지원사들이 코로나19 방역키트와 더불어 봄김치를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코로나19 방역키트와 봄김치를 전달받은 청덕동의 한 어르신(82·여)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지금 마을회관도 폐쇄되고 이웃을 만날 수 없어 답답하고 힘든 시기에 방역용품과 함께 맛있는 김치를 들고 찾아와 안부 인사까지 해줘 고맙다”며 “지역사회에 농협이 있어 든든하다”고 말했다.

최진흥 조합장은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우리 김치와 함께 코로나19 방역키트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며 농협의 사회적 책임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성농협 재가노인복지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치매환자 및 인지저하 대상자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65세 이상 어르신의 치매예방을 위해 ‘치매안심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지난 7일부터 6월9일까지 8회기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