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임동진 목사, 25일 칼빈대에서 명예 인문학 박사 수여 받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문화

배우 임동진 목사, 25일 칼빈대에서 명예 인문학 박사 수여 받아

그림1.jpg

칼빈대학교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 사진제공: 칼빈대학교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칼빈대학교(총장 김근수 박사)는 25일 임동진 목사에게 명예 인문학 박사를 수여했다.

 

이날 명예인문학박사를 받은 임동진 목사는 “부족하고 한없이 작은 자인 제게 큰 영광을 주신 것을 감사하며 더욱 더 주의 복음을 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명 연기자인 임동진 목사는 중학생 때부터 연극에 입문했다. 서울예술대학을 졸업한 뒤 1964년에 동랑극단 '생명'으로 연극 배우 생활을 했고 67년 TBC 공채 8기로 데뷔해 많은 영화와 TV 드라마에 출연했다.

 

2002년엔 문화관광부 옥관 문화 훈장을 받은 적 있으며 교계에서 97년 기독교문화대상 연극부문 대상, 2003년 제2회 한국기독교문화예술 대상을 받았다.

 

60대에 루터대 신학대학원을 졸업, 목사 안수를 받고 경기 용인 열린문교회를 개척했다.

 

목회에서 은퇴한 뒤 임목사는 기독교 문화선교 발전을 위해 힘을 쏟았다. TV 방송 연기자 기독신우회를 설립해 초대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극단 ‘예맥’ 대표를 맡고 있으며, 국제기아대책기구 홍보대사이다. 그는 현재 한국기독문화예술인총연합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학위수여식은 황건영 박사(부총장)의 축사 및 서승환·이아네스 교수는 의 축가 후 김진웅 박사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칼빈대학교 김근수 총장은 축사를 통해 “임동진 목사에게 명예 인문학 박사학위를 수여할 기회와 영광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다”며 “화려하고 넓은길을 가다가 복음을 전하는 좁고 힘든 길을 선택한 임 목사의 삶이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명예 이사장인 김진웅 박사는 ‘존귀한 사람’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통해 임동진 박사가 많은 이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이가 되길 기원했다.

 

김 박사는 “칼빈대 이사회가 임목사께 명예 인문학 박사학위를 수여함으로서 더욱 더 주의 복음을 전하고 기독교문화선교를 위해 크게 쓰임받는 존귀한 사람이 되길 기도한다”고 축하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