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100선’ 사례 보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경기도교육청, ‘경기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100선’ 사례 보급


디지털 소양교육과 인공지능 융합 교육 자료


[크기변환]다운로드.jpg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100선 사례 보급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도교육청은 디지털 소양교육과 인공지능 융합 교육 자료 '경기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100'을 보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초··고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공모한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수업 실천 사례와 학생 성장 에세이 100편을 재구성했다.

 

도교육청은 교과별 성취기준과 인공지능 융합 수업 사례, 교과 내 디지털 소양 교육 수업 경험을 사례집에 담았다.

 

또 수업 지도안 80, 학생의 인공지능 디지털 수업을 통한 성장 경험 에세이 20편을 수록해 인공지능 융합 수업을 확대하고자 한다.

 

수업 지도안은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면담 프로젝트(국어) 인공지능 수학 프로그램 활용을 통한 인공지능 원리 이해(수학) 인공지능과 함께 배우는 영양소의 소화과정(과학)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저출생, 고령 사회 극복 방안 탐구(기술가정) 인공지능을 활용한 유니버셜 디자인 설계(미술) 데이터로 알아보는 인공지능의 공정성(국어)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역사교육(사회) 생성형 인공지능과 함께 창작해 저작권 탐구하기(국어) 등이다.

 

학생의 성장 에세이는 인공지능으로 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 경험 학교 안 인공지능 교육 캠프 경험 학교 디지털 창의역량교육을 통한 성장 이야기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 프로젝트 참여 경험 디지털 기반 맞춤형 학습 경험 등이다.

 

자료는 전자책 형태로 보급되며 교원 전용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잇다에 개설된 경기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교육 채널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해에 이어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 252교를 운영해 디지털 소양교육, 인공지능 융합교육, 인공지능 윤리교육을 추진 중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