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결혼 이야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결혼 이야기

15594759838916.jpg
좌로부터 신랑 김 석종군 신부 김 순화양

  

러시아의 결혼 속담은 싸움터에 나갈 때는 한 번, 바다에 나갈 때는 두 번, 결혼할 때는 세 번 기도하라./ 프랑스의 결혼 속담은 남자들은 자유를, 여자들은 행복을 잃을 각오로 하는 제비뽑기/ 중국의 결혼 속담은 결혼은 경험의 부족, 이혼은 이해의 부족, 재혼은 기억력의 부족. 아프리카의 결혼 속담은 결혼에는 고통이 있지만, 독신에는 행복이 없다./우리나라의 결혼 속담은 결혼은 해도 후회, 안 해도 후회라는 속담이 있다. 그만큼 결혼은 중요하며, 필요하며, 힘들기도 하지만 아름다운 것이며, 두 사람과 양 가문에 행복을 결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는 것이다.

 

지난 526일 청년이었던 두 사람이 결혼하여 부부가 되었다. 신랑은 김 일호. 김 혜숙씨의 장남 김 석종군 이며, 신부는 김 삼룡. 원 정애씨의 장녀 김순화양이다.

 

두 사람은 함께 교회를 다니며 알게 되었고, 오랫동안 교제하다 양가에 허락을 받아 결혼식을 하게 되었다.

 

원래는 중국에서 결혼식을 하고 중국 연변대학에서 신랑이 교수로 직장생활을 해야 하는데, 양가 부모님이 한국에 계셔서 결혼식을 한국에서 하게 되었다.

 

결혼 주례를 맡은 유 석윤 목사는 주례사를 통해

아름다운 결혼 이라는 주제로 설교했다. 성경은 마가복음106~9절을 봉독했다. 유석윤 목사는 설교를 통해 오늘 한 가정을 이루는 신랑 김 석종군과 신부 김 순화양에게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또한 축하 합니다.

 

결혼이 왜 아름답습니까? 첫째: 결혼은 하나님이 주신 축복의 통로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결혼을 통해서만 얻게 되는 축복을 5가지 주셨습니다.

 

1:28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먼저 생육의 복입니다. 생육하고- (생육은 자녀의복입니다.) 자녀는 가정의 꽃이며, 부부의 열매입니다. 번성하여 - 넓혀지는 복 번창의복입니다. 땅에 층만하라 - 가득하게 차있다. 가득하게 되는 복입니다. (생육, 번성, 충만)3가지는 부부를 통해서만, 가정을 통해서만, 자녀를 통해서만, 후대를 통해서만 가능케 하는 복입니다. "땅을 복하라"- 이 축복은 이 세상의 여러 곳을 다니며 그 곳을 자신의 삶의 터전으로 삼는 것을 말합니다.“다스리라모든 살아있는 것을 보호하고, 관리하라는 것입니다. 인간을 만드신 하나님은 최초로 인간에게 복을 주셨습니다. 부부를 통해 주셨습니다.

(축복을 주시고 부부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잘 섬겨야 하겠습니다.)

 

결혼이 왜 아름답습니까? 둘째: 결혼은 부모님이 주신 특별한 선물입니다.

부모는 자녀위해 뭘 하십니까? *자녀 낳고, *자녀 기르고, *자녀 양육하고, *자녀 교육하고, *그쯤 하면 될 것 같은데 또 결혼 시키고, * 그쯤 하면 될 것 같은데 자녀들이 낳은 손자, 손녀 키워주고, *이제 정말 다 한 것 같은데 마지막 남은 재산 자녀들에게 다주십니다. 그러고도 더 주고 싶어 합니다.

 

이모든 것 무엇으로 주십니까? 선물로 주십니다. 특별히 결혼은 부모님이 만들어 주시는 선물 중 최고의 선물입니다. 선물이 왜 좋습니까? 1)대가없이 주기 때문에 2) 사랑담아 주기 때문에 3) 마음 담아 주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너희는 부모를 공경하여라. 그래야 너희는 너희 하느님 야훼께서 주신 땅에서 오래 살 것이다.”

 

결혼이 왜 아름답습니까? 셋째:결혼은 두 사람이 만들어갈 사랑의 공동체입니다.고린도전서13:7절 사랑을 뭐라 했습니까?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모든 것을 참으며, 지붕이라는 뜻으로 덮어주는 것을 말합니다모든 것을 믿으며, 근본적 신뢰를 깨뜨리지 않는 것입니다모든 것을 바라며, 성숙하게 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끝까지 기대하는 것을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주님나라 소망 두고 끝까지 지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막10:8~9그 둘이 한 몸이 될지니라 이러한즉 이제 둘이 아니요 한 몸이니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할지니라 하시더라“”라고 말씀 했습니다.

 

결혼은 결혼식이 매우 중요하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결혼식 이후의 생활이다.


교제는 사랑하면 할 수 있지만, 부부생활은 그리 간단하지 않다. 돈도 필요하고, 보금 자리도 필요하고, 양가와의 관계도 필요하고이웃과의 관계도 잘 해야 하고, 무엇보다 부모님께 한마음으로 효도해야하고, 또한 자녀를 낳으면 양육의 수고가 있어야 한다. 또한 가족이 많아지면 리더십과 지도력도 필요하다. 결혼은 참 아름답기도 하지만 수고도 많이 필요하다.

 

결혼식 때 가진 결심과 약속이 평생 중심이 되어 아름다운 가문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15594759909325.jpg

15594759958935.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