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남시새마을회 “청소년과 함께하는 농촌 생태체험” 진행

기사입력 2020.08.20 00: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5978514807761.png
    농촌생태체험 현장

     

    새마을문고 성남시지부(회장 박인수)814일과 1512일에 걸쳐 회원 10여명과 성남시 관내 청소년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과 함께하는 농촌생태체험 행사를 가졌다.

     

    본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농촌생태를 체험함으로써 농촌의 전통문화, 생태적 자원을 접하며 상호 호혜적 농촌의 공동체를 경험하여 농촌의 생활양식, 역사, 문화 생태적 환경 등 농촌자원의 영역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농촌생태체험을 경기도 가평군 별바라기마을을 방문하여 추진하였고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한 농민들을 돕기 위하여 학생들과 고추따기 체험을 하면서 농작물에 대한 이해도와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도로변 화단에 국화꽃을 심어서 화단을 조성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큰 장마로 인해 불어난 하천에 갖종 오물이 쌓여있어 체험단이 직접 하천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여 하천정화활동을 펼쳐 인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가평군 별바라기마을 특색인 포도고추장을 학생들과 함께 체험하여 만드는 체험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박인수 새마을문고 성남시지부 회장은 코로나19로 집 밖을 나오지 못했던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뛰어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면서 특히 금년에 처음으로 추진한 농촌생태체험에 대한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호응도가 높아 향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박 회장은 청소년들이 농촌의 공동체 활동과 사회봉사에 주역으로 나서야겠다는 마음가짐을 배우고 앞으로 더 성장해나간다면 성남시의 발전에 기여하고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다는 믿음으로 청소년을 위한 활동에 더욱 집중하여 봉사를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15978514888334.png

    농촌생태체험 현장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