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의 정규 5집 앨범 ‘라일락(LILAC)’ 오늘 오후 6시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유의 정규 5집 앨범 ‘라일락(LILAC)’ 오늘 오후 6시 발표

'팔레트' 이후 4년 만에 발표되는 다섯 번째 정규앨범

주석 2021-03-25 154207.jpg

아이유 5집 앨범 라일락 포스터. 사진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가수 아이유의 정규 5집 앨범 '라일락'(LILAC)이 오늘(25)일 오후 6시에 발표된다.

 

25일 오후 6시 발표될 아이유 새 앨범 '라일락'(LILAC)은 2017년 '팔레트' 이후 4년 만에 발표되는 다섯 번째 정규앨범이다.

 

이번 정규 5집은 더블 타이틀곡 '라일락'과 '코인'(Coin)을 비롯한 총 10개 트랙이 꽉 채워졌다.

 

주석 2021-03-25 154247.jpg

아이유 '라일락' 뮤직비디오 티저. 사진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는 유튜브 스포 영상을 통해 "타이틀곡 라일락은 씁쓸하지만 달아서 계속 먹고 싶은 소주 같다"라고 말했다. 이를 본 많은 팬들은 5집 정규 앨범에 대해 더욱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또한, 가수 나얼의 곡 '봄 안녕 봄'과 딘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돌림노래', 작곡가 우기와 래퍼 페노메코가 참여한 '빈 컵', AKMU 이찬혁이 작사·곡으로 함께 한 '어푸' 등 동료 선후배들과의 협업곡들이 이번 새 앨범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 준다.

 

지난 1월 27일 발매된 선공개곡 'Celebrity'(셀러브리티)는 라이언 전과 호흡을 맞춘 곡으로, 듣는 이들에게 활력이 될 만한 밝고 경쾌한 팝 사운드로 처음 시도하는 장르의 음악이다.

 

'Celebrity'를 통해 아이유는 정규 5집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으며 음원을 공개하자마자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는 아이유가 '음원 최강자'의 면모라는 것을 인증했다.

 

아이유는 "수록곡 가운데 '아이와 나의 바다'는 공연하기 어려운 4단 고음곡"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4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가수 아이유의 출연이 예고됐다.

 

아이유는 오는 31일 방송되는 '유퀴즈' 100회 특집 게스트로 전격 출연한다.

 

오늘(25일) 오후 6시 정규 5집 '라일락(LILAC)'을 발매하는 아이유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소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 드물었던 아이유인 만큼 많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도 예상된다.

 

한편, '유퀴즈' 100회 특집에는 아이유를 비롯해 뽀로로 본캐 성우 이선, 국내 1호 위기협상 전문가 이종화 대표, 최연소 체스 국가대표 김유빈 등이 출연한다.

 

가수 아이유의 모습은 31일(수) 오후 8시 40분에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아이유는 금일 오후 6시 정규 5집 '라일락'을 발표할 예정이다. 다양한 음악 컬러에 스며든 자신만의 청량감으로 대중에게 새로운 위로를 전할 데뷔 14년차 아이유의 행보가 앞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