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비타트, 여성가족부에 한부모가족 대상 주택 10세대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식

한국해비타트, 여성가족부에 한부모가족 대상 주택 10세대 지원

14237277386900.jpg
수원SK행복마을 외관

무주택 저소득층의 주거문제 개선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해비타트(상임대표 유태환)와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212() 17시 여성가족부 대회의실에서 행복나눔 프로젝트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해비타트는 수원시 권선구 지역의 해비타트 주택 약 40(12, 원룸형) 10세대를 여성가족부에 지원한다. 여성가족부는 한부모 가족 중 선정하여 입주 후 안정된 주거 환경 속에서 학업을 지속하거나 직업교육을 받아 자립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10세대 중 2세대는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아동양육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해비타트가 여성가족부에 지원하는 해비타트 주택은 기존 60세대로 이루어져 있는 SK행복마을 중 원룸형 10세대로, 주변에는 한림도서관 등의 공공시설을 비롯하여 생활 편의시설의 이용이 쉬우며 주변에 10개가 넘는 학교 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곳에 위치하고 있다.

한국해비타트 유태환 상임대표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한부모 가정의 자립을 지원하는 행복나눔 프로젝트를 시행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이웃이 안락한 보금자리에서 안정된 삶을 꿈꾸길 기대한다.”며 협약 소감을 전했다.

14237277449486.jpg

수원SK행복마을 실내

한국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Korea)

한국해비타트는 1994년 설립되어 국내 총 4천여 세대, 해외 1만여 세대를 새로 짓거나 고쳐왔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매년 1만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해외 및 국내 저소득층 지원 사업에 더욱 정진하고자 많은 분들의 참여와 후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www.habitat.or.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