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경기도 온라인 메이커경진대회 ‘방구석 메이커리그’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경기도 온라인 메이커경진대회 ‘방구석 메이커리그’ 개최


143964_144249_389.jpg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김윤석)은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 발굴과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1회 경기도 온라인메이커경진대회 [방구석메이커리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일상 속 불편을 해결해주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사람이라면 누구나 메이커로 참가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 주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천산업진흥원,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가 장기화되는 상황 속에서 다양한 메이커 분야와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 기술 발굴을 통해 메이커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 시국에도 열정과 도전을 멈추지 않는 메이커들을 위해 영상으로 참가하는 온라인 경진대회이며, 개인 혹은 3인 이하의 팀으로 청소년부(,,고등학생), 대학부(대학,대학원생), 일반부(일반 직장인, 지역주민)로 참여할 수 있다. 영상제작에 어려움이 있는 참가자들을 위해 동영상편집강의 2편과 영상제작설명영상을 별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08()부터 1112()까지이며, 경진대회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참가한 영상은 매주 금요일 해당 주에 접수된 영상이 메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다.

 

또한, 이번 경진대회는 직접 물건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참여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별도의 유튜브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1126일이며, 1차 유튜브 채널 조회 수 기준 3배수 선발, 2차 전문평가단 심사를 거쳐 12월 초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 규모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21점으로 총 400만 원 상당의 상품과 경기중소벤쳐기업청장상, 주관기관 기관장상 등의 상장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을 비롯한 경진대회와 관련된 공고문, 참가서류서식, 자주 묻는 질문 Q&A, 사무국 연락처 등은 경진대회 메인 홈페이지인 (방구석메이커리그.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