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에 증가되는 택배, 항공권, 상품권 피해 증가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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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명절에 증가되는 택배, 항공권, 상품권 피해 증가 주의

출처 한국소비자원 소비자피해 현황.jpg

출처-한국소비자원 소비자피해 현황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추석 연휴 기간 소비자 이용이 증가하는 항공권, 택배, 상품권등 관련 서비스 이용에 소비자피해가 매년 발생하고 있다.

 

올해는 6일의 추석 연휴로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여 사전에 여행지의 출입국 정책을 알아보고 취소수수료 등 환급 규정을 잘 확인해야 한다.

 

또한 택배 수요가 명절 직전에 많이 몰리기 때문에 배송 지연이나 분실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이용해야 하고 상품권 구매시, 높은 할인율을 강조하고 현금결제를 유도하는 곳은 피하도록 하고 모바일상품권은 지류형상품권에 비해 유효기간이 짧으므로 구매 전 유효기간을 자세히 확인해야 한다.

 

최근 3년간 추석 연휴 전후 9~10월에 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사건은 항공권 644건, 택배 153건, 상품권 156건으로 매년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피해사례와 유의사항을 숙지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고 피해 발생 시 소비자24 또는 1372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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