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도의회 의정관 경기마루에서 문화예술 영상 콘텐츠 선보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의회 의정관 경기마루에서 문화예술 영상 콘텐츠 선보여


경기도의회 의정관 경기마루 미디어월을 통해 도민들에게 문화예술 콘텐츠 제공


[크기변환]411352_412426_3012.jpg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경기도의회 의정관 경기마루 미디어월을 통해 특별한 영상 콘텐츠 제공한다. 경기문화재단은 지난 7월 경기도미술관 이건희컬렉션 특별전시 사계의 주요 출품작을 선보이는 영상 콘텐츠에 이어, 9월 말부터는 경기도 내 작가들의 작품 판매 지원을 위한 아트경기사업의 선정작가 작품을 영상에 담아 선보여 경기도청과 의회를 방문하는 도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월 제공했던 경기도미술관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사계영상 콘텐츠는 전국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국립현대미술관 이건희컬렉션 중 김종태, 이중섭, 나혜석 등 한국 근현대미술사의 대표작가의 작품을 영상에 담았다. 전시기간 중 경기도미술관을 방문하기 어려웠던 도민들은 영상 콘텐츠로 만나는 이건희컬렉션을 통해 직접 작품을 감상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고, 또 영상을 통해 전시를 알게 된 많은 도민들은 기꺼이 경기도미술관으로 발걸음을 옮겨 전시 감상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9월 말부터는 경기지역 예술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 아트경기에 선정된 작가들의 작품을 담은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올해 아트경기는 특별히 한부열 작가 등 총 10명의 장애인예술가가 함께 참여하여 더 많은 작품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게 된 이번 아트경기영상 콘텐츠는 15분 정도 분량의 영상 속에 총 168점 출품작이 담겨 있어,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생생한 화질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강상우, 김은숙, 나광호 작가 등 미술현장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60명 예술가의 작품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이번 영상 콘텐츠는 올 연말까지 경기마루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기마루와의 협력을 통해 도민들을 위한 양질의 경기문화재단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문화예술 현장은 물론 일상 속에서도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트경기 영상 콘텐츠를 통해 선보이는 작품들은 아트경기 팝업 갤러리행사에서 직접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다. 팝업 갤러리 행사는 10월말부터 11월까지 총 3회 운영되며, 세부일정은 2023 아트경기 UP팝업갤러리가 1027일부터 1029일까지 파주출판도시 지지향에서 네오 헤리티지 2023 ‘This side of paradise’1021일부터 1111일까지 금호 알베르(서울)에서 업클로즈051122일부터 1126일까지 안다즈 서울강남에서 운영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