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 ‘역사인문학 과정’ 2기 수강생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문화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 ‘역사인문학 과정’ 2기 수강생 모집

"위기의 한국사회, 역사에서 길을 찾다!" 주제
11월 4일 개강, 4주간 매주 토요일 10시 진행


314365_320227_951.jpeg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원장 이송호 경찰대 명예교수)114일부터 "위기의 한국사회, 역사에서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역사인문학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제2역사인문학 과정은 지난 6월부터 8주간 진행했던 제1기 스피치리더십과정의 후속 과정이다. 이번 역사인문학 과정114일부터 4주간 매주 토요일 10~12, 경기도박물관(용인시 기흥구 소재) 1층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올해 미국 예일대에서 한국사 특강으로 호평을 받았던 윤명철 동국대 명예교수와 한시준 독립기념관 관장, 김기섭 경기도박물관 관장, 정원영 전 용인시정연구원장 등 저명한 역사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역사인문학과정고대 동아시아 정세와 고구려의 국가발전 전략(윤명철 교수) 대한민국, 언제 세워졌나?(한시준 관장) 선진국에는 왜 박물관이 많을까? 좋은 박물관, 나쁜 박물관(김기섭 관장) 국난을 극복한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정원영 전 원장) 4개 강좌로 구성된다. 첫 강의가 있는 114일에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열린 강의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이달 1018일부터 113일까지이며, 수강신청은 온라인신청서(https://naver.me/G9tRsWZl)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전화로 (사무국장 010-6634-9068) 수강 신청할 수 있다. 114일 개강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 이송호 원장은 우리 민족은 위기 때마다 놀라운 지혜와 용기로 끊임없이 난관을 극복하며 새로운 역사를 이룩해 왔다며 이번 역사인문학과정을 통해 우리사회에 만연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얻고, 새로운 발전의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는 용인시민에게 문화 및 실생활과 관련된 좋은 교양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용인발전시민행복증진에 기여한다는 목적으로 지난 5월 설립된 공공적 성격의 비영리단체이다.

 

6월부터 8주간 진행한 1스피치리더십과정5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지난 9월에는 김누리 교수를 초청하여 대한민국 교육대전환이라는 주제로 시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사특강을 성황리에 열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