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교육청, 학교급식에 학부모 마음을 담다 학부모 학교급식 아카데미 운영

기사입력 2023.10.31 10: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NE_2023_GMNKUU09297.jpg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30일 학생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과 학부모의 학교급식 참여 활성화를 위해 ‘2023 학부모 학교급식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도교육청은 학부모 학교급식 서포터즈를 구성해 학교급식 자율역량을 강화하고, 함께 소통하며 학교급식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자율균형미래, 학생의 건강과 성장! 학교급식 온(ON)-마음을 담다()’를 주제로 학부모 학교급식 서포터즈와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혜로운 학교급식 문화와 학생의 건강특강 학교급식 역사와 식재료(단샘초) 학생의 눈으로 바라보는 학교급식(이의초) 사례를 발표하고 식생활 관리, 영양교육, 식재료 정책을 공유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을 만나면 맛있는 급식을 먹고 싶다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학교급식은 아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교육활동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학교급식을 무상급식이라고 하는데 국민급식으로 이름을 고쳐야 한다라며 학교급식은 여기 계신 분들의 세금으로 이뤄지기에 제대로 운영되는지 의견을 내고 감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는 맛있고, 영양가 있고, 학생들이 든든한 학교급식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마지막으로 식자재 제도 개선, 급식실 환경 개선, 배식 체제 변화, 메뉴 선정 등을 함께 공유하며 경기도 어디서든 좋은 것은 금방 확산해 모두에게 혜택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 학교급식 아카데미는 총 2회차로 진행되며, 지난 23일에는 학교급식과 가정의 역할에 대해 키 성장, 뇌성장, 비밀의 열쇠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의를 운영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