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3.11.08 11: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19499_325554_4004.jpg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소방서는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376회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 사고가 급증하는 겨울철,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해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불조심을 생활화해 안전의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화재예방 관련 손그림 포스터로 규격 4절 크기의 전 국민이 안전 공감대를 형성하는 내용이 담긴 그림으로 용인특례시 지역 내 12세 이하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방법은 참가신청서와 함께 작품을 용인소방서 재난예방과 또는 관할 119안전센터로 24일 오후 6시까지 방문접수하면 된다.

     

    공모 작품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 작품 1점을 선정해 지역 대표로 경기도 예선전을 거쳐 전국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지난 2022년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에서는 처인구 마북동 소재 교동초등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 화재예방은 작은 일부터라는 작품으로 전국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안기승 서장은 지역 내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해 불조심, 화재예방을 생활화해 안전리더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생활 속 불조심 화재예방을 실천해 용인특례시의 안전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