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 4월 초 중국으로 귀환…3월 초까지 일반에 공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식

에버랜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 4월 초 중국으로 귀환…3월 초까지 일반에 공개

4.jpg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에버랜드의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오는 4월 중국으로 돌아간다. 에버랜드는 자사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푸바오의 중국 귀환 시점이 정해졌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네살을 맞는 푸바오는 4월 초 중국 쓰촨성에 있는 자이언트판다보전연구센터로 옮겨져 생활하게 된다.

 

에버랜드는 야생동물에 대한 국제 규정에 따라 이동하기 전 한 달간 푸바오를 판다월드 내 별도 공간에서 건강 및 검역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푸바오는 3월 초까지 일반에 공개된다.

 

에버랜드는 이동을 위한 적응 훈련 차원에서 이번 주말부터 푸바오 관람시간을 오후 시간으로 제한할 방침이다.

 

에버랜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중국 내 야생동물 관리와 정책을 담당하는 중국야생동물보호협회, 판다보전연구센터 등과 푸바오 귀환 문제를 협의해 왔다. 판다의 특성, 기온, 현지 상황과 같은 제반 사항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는 설명이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고객들과 함께 푸바오를 기억하고 응원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푸바오의 행복한 판생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