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동부서-용인특례시기독교총연합회, 고령 보행자 교통안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용인동부서-용인특례시기독교총연합회, 고령 보행자 교통안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용인동부경찰서(서장 김성구)는 ’24. 2. 22.(목) 15:00 용인특례시기독교총연합회(회장 유석윤목사)와 손을 잡고 용인시 처인구, 기흥구 관내에 있는 교회 신도들, 특히 고령 보행자를 중점으로 안전한 보행을 위한 협업 체계를 구축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번 협업 캠페인은 최근 인구 고령화와 더불어 작년 경기남부지역 노인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21년 59건, ’22년 61명, ’23년 69명으로 매년 급증하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특히, 시인성이 낮은 취약시간대인 야간‧새벽에 예배를 다니는 고령 보행자에 대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용인동부경찰서에서는 어르신 보행 안전 수칙(▲무단횡단 절대 하지 않기 ▲ 도로를 건널 때는 차가 오는 방향을 보고 건너기 ▲밝은색 옷 입기)에 대한 동영상을 교회 내 매체를 활용해 송출하는 한편, 주보 광고, 서한문 발송, 현장 캠페인 등의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교통과장(경정 황호만)은 “교회의 발전을 기원하며, 고령 보행자에 대한 교통안전 홍보활동에 교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용인특례시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유석윤 목사는 “시민들의 안전과 고령 보행자 교통안전에 관심과 수고를 아끼지 않는 용인동부경찰서에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용인특례시기독교총연합회 소속 교회들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