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곡읍 경안천, 지역사회의 힘으로 새 봄 맞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포곡읍 경안천, 지역사회의 힘으로 새 봄 맞이

250명의 주민과 정치인들, 경안천 대청소로 화합과 자연 보호의 메시지 전달

경안천 환경미화 활동.jpg

2024 경안천 환경정화 활동 모습


(국민문화신문) 윤정권 기자 = 지난 17일 포곡읍 경안천 일대가 지역 주민들과 정치인, 그리고 지역사회 단체들의 따뜻한 손길로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는 변화의 바람을 경험했다.


이날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약 2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2024 경안천 환경정화 행사는 단순한 환경정화 활동을 넘어서 지역사회의 단합과 자연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내는 행사였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힘 소속 이원모 예비후보, 그리고 민주당의 이상식 예비후보의 부인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또한, 처인구 구청장(송종율)과 포곡파출소 직원들도 이번 행사에 적극 동참해 모범을 보였다.


이번 대청소는 물사랑운동본부(공동회장 이건영 전 용인시의원, 김승도 목사)와 포곡읍 기독교 연합회(회장 빈영기 목사)가 주최하였으며, 두 단체는 경안천 일대를 깨끗하게 만드는 데 한마음 한 뜻으로 협력했다.

 

이번 행사의 진행을 맡은 빈영기 목사는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환영의 인사를 전했고, 이건영 전 용인시의원이 참석한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그리고 기도는 김승도 목사가 맡아 행사의 시작과 마무리를 의미 있게 장식했다.


이날 대청소 활동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는 것을 넘어서 지역사회가 함께 손잡고 경안천을 보호하고 가꾸려는 공동의 의지를 보여주는 자리였다.


참가자들은 봄맞이 경안천 대청소를 통해 자연에 대한 책임감과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경안천 대청소는 지역사회의 화합과 자연 보호라는 두 가지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참가자 모두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경안천은 더욱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갖추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보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