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대한민국연극제-용인’ 유치 기념 연극 <예외와 관습>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문화

용인문화재단, ‘대한민국연극제-용인’ 유치 기념 연극 <예외와 관습> 개최


다운로드.jpg

용인문화재단은 다음달 13, 14일 양일간 용인시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대한민국연극제-용인’ 유치 기념 관객 참여형 연극 예외와 관습을 선보인다.(자료제공=용인문화재단)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문화재단은 다음달 13, 14일 양일간 용인시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대한민국연극제-용인유치 기념 관객 참여형 연극 예외와 관습을 선보인다.

 

재단은 대한민국연극제-용인유치를 기념하여 용인 시민이 연극을 더 많이 접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연극 시리즈를 기획했다. 이번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인 예외와 관습은 관람만 하는 일반적인 형식에서 벗어나, 관객이 극 중 배심원이 되어 재판의 유, 무죄를 판단하는 참여형 연극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작품은 연극 전문 극단 연극집단 반에서 세계적인 극작가 브레히트의 원작 희곡에 나오는 시 형태의 대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과정을 거쳐 곡을 붙이고 노래로 완성한 극으로 연극보다 뮤지컬다운 움직임과 노래로 음악극에 가깝게 구성했다.

 

관습에 충실한 고용주인 상인과 노조에 가입돼 어느 정도 신분이 보장된 길잡이, 그리고 최하층인 짐꾼(쿨리 역)이 함께 사막을 건너는 여행 이야기로, 상인에게 모진 학대를 받고도 자신의 물을 나눠주려 한 짐꾼의 예외적인 모습을 관습에 충실한 상인이 받아들이지 못해서 생긴 사고로 인해 재판이 시작되며 관객은 배심원이 되어 증인들이 들려주는 사건의 전모를 듣고 유죄와 무죄를 직접 판단해 투표에 참여하여 작품의 결말을 함께 만들어 간다.

 

과거 계급사회가 엄격한 시절에 집필된 작품이지만 현재 우리 사회에도 생각할 지점과 큰 울림을 주며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객이 함께 관람하기 좋은 공연이 될 것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