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용인시정 이언주 후보 “마북동 발전 위한 공약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더불어민주당 용인시정 이언주 후보 “마북동 발전 위한 공약 발표”


[크기변환]KakaoTalk_20240317_230544800_02.jpg

이언주 후보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더불어민주당 용인시정 이언주 국회의원 후보가 3일 지역구인 기흥구 마북동 공약을 발표했다.

 

이언주 후보는 기흥구 마북동은 크게 연원마을과 교동마을로 주거지역이 나눠져 있다면서 교동마을의 경우 마을버스 배차간격이 30분 이상 벌어지는 등 대중교통 체계가 아직 미흡해 주민 불편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이 문제 해결을 위해 GTX구성역과 마북동을 순환하는 버스를 도입하고, 도로 대3-6호 신규 노선 마을버스 배차간격 단축을 위한 증차 및 노선버스 신설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언주 후보는 또 연원마을은 GTX구성역 인근에 있음에도 용구대로와 구성2교가 사이에 있어 이동이 불편하다면서 용구대로 지하보도 개설을 통해 주민들이 역사까지 안전하고 편하게 가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언주 후보는 마북동의 경제발전 공약도 내놨다. 이 후보는 첨단기술과 신산업의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마북연구단지 확장과 단국대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후보는 마북동 지역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마북동 탄천변에 쌈지공원 조성 구성마북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 마북천 정비 및 수질 개선 용구대로 전선지중화 추진 마북도서관 신설 추진 등을 약속했다.

 

이언주 후보는 마북동 지역의 발전은 단순히 경제적 성장에만 그치지 않을 것이라며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더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