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호 용인(정) 국민의힘 후보,“용인(정)을 청년 창업의 메카로 만들겠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강철호 용인(정) 국민의힘 후보,“용인(정)을 청년 창업의 메카로 만들겠다

사본 -단국대 창업 보육센터1.jpg

단국대 창업 보육센터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강철호 국민의힘 용인(정) 후보가 3일 단국대 창업 보육센터를 방문하여 “용인을 청년 창업의 메카로 만들어 청년 정주영들을 발굴하여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단국대 창업보육센터 단장과 관계자는 기업과 유기적 관계 구축 필요성을 강조하며, 지역 인재 역외 유출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또, 용인 청년들이 창업에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힘써달라고 건의했다.

 

이날, 강 후보는 “우리 지역 청년이 일자리 문제로 용인을 떠나지 않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어야 한다"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청년들이 두려움 없이 창업에 나설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강 후보는 "경찰대 부지 내 '첨단산업 연구단지 조성' 공약과 연계하여 '청년 창업 특화 단지'를 함께 추진할 방법을 꼭 찾아내겠다"며 "실패해도 또다시 일어설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여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미래 용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과거 강철호 후보는 스타트업 지원기관인 '아산나눔재단' 초대 사무총장을 역임하며, 청년 창업에 투자하는 ‘정주영 엔젤투자기금’을 조성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은 2011년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서거 10주기를 기념해 정몽준 전 의원이 사재를 출연하여 6,000억 원 규모로 설립된 공익재단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