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술관-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업무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식

경기도미술관-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업무협약 체결


문화·예술·교육 등 콘텐츠 개발 및 기획 적극 노력


다운로드.jpg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은 지난 5일 경기도미술관에서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경기도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은 지난 5일 경기도미술관에서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경기도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첫 번째 협약으로,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내실 있는 사업 개발과 문화예술 향유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세월호참사 10주기 추념 사업 협력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기간 중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등의 협력 지역사회에 제공되는 문화예술 콘텐츠에 대한 공동 기획 및 지원 등의 분야에 집중적으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세월호참사 10주기 기념 행사는 오는 20~21일 경기도미술관에서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 기획한 '세월호 10주기 영화 프로젝트' 단편 옴니버스 '세 가지 안부''기억해, '을 상영할 계획이다.

 

전승보 경기도미술관 관장은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미술관 관람객들에게 미술과 인접한 영화예술의 세계를 더욱 전문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기획을 마련하게 됐다""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기관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지역사회의 많은 고객들에게 기쁨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