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농촌체험진로프로그램 개발 및 시연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농촌체험진로프로그램 개발 및 시연회

15033757015941.png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8월 18일(금) 오전 10시부터 평택시진로체험처 중 농업관련 진로체험처와 함께 청소년농촌체험진로프로그램 개발 및 시연회를 진행했다.


킹콩이농장, 들막농원, 장아짱아영농조합법인, 열린체험농원, 햇빛여울, 명원, 허브팜 등 6개 체험처가 프로그램 개발 및 시연회에 함께하였다. 평택의 진로체험에 큰 도움을 주는 농촌 체험처로서 바쁜 일정 속에서도 청소년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지고 다 같이 열정적으로 프로그램 개발에 동참하였다.


이번 프로그램 시연은 6월부터 진행된 프로그램 개발회의의 마지막 단계로, 청소년들에게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전, 프로그램을 미리 자체적으로 시연해보는 것으로 총 3일차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1일차에는 수확의 의미와 농업의 스마트, 농업먹거리의 안전함과 소중함을 알려주는 활동이, 2일차에는 농업이 수확으로 끝나는 1차적인 농업 뿐만 아니라, 2차, 3차 산업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알아보는 활동이, 마지막 3일차에는 1,2일차 진행했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농업을 홍보할 수 있는 앱이나, 홍보물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청소년에게 더 많이 농촌을 알리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한 이번 사업은 농촌 체험처 선생님들의 열정과 농촌에 대한 사랑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프로그램개발에 참여한 체험처 햇빛여울 김미옥 대표는 “우리가 협동해서 예행연습까지 한 걸 학생들이나 선생님들이 알아줘서 많은 호응이 있었으면 좋겠고, 학생들에게 농업의 미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하면서 더 노력하겠다” 말했다. 체험처 허브팜 장정은 대표는 “ 멋지고 의미있는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고, 널리 소문나서 농업체험 문의가 쇄도할 것 같다” 말했다.


청소년농촌체험진로프로그램은 9월 중 시행 될 예정이며, 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문의는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ON (☎031-646-5438)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