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갑자기 아프면 어떡하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갑자기 아프면 어떡하지?”

“걱정하지 마세요! 명절 기간 동안 문을 연 병원, 약국 등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12.PNG

자료출처 : 행정안전부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오늘부터(9월 30일~10월 4일)추석 연휴가 시작되었다. 연휴 기간 갑자기 가족 중에 아프거나, 병원에 가야 될 일이 생길 때는 문이 굳게 닫힌 병원을 전전하는 일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럴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신속히 알아보거나, 찾아갈 수 있는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와 휴일 지킴이 약국이 문을 연다.

 

보건복지상담센터 (국번 없이 129)로 전화하면 상담원이 진료가 가능한 근처 병원이나 약국을 알려준다. 보건복지상담센터는 누리집이나 129보건복지부 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www.129.go.kr)  

 

E-GEN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은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병원가 약국을 찾을 수 있고, 모바일 앱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9월 30일부터는 추석 연휴에 운영하는 선별진료소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연휴동안에는 동네 약국들이 당번을 서듯 차례를 정해 운영하기도 한다. 휴일지킴이약국(www.pharm114.or.kr)을 통해 휴일에도 문을 여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과 의약품 복용법, 사용법도 열람할 수 있다.

 

그러나 긴 연휴동안 진료를 볼 수 있는 병원이 많은 편이 아니니 장기간 복용하는 약이나 진료계획이 있다면 긴 연휴를 고려하여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도 필요하다.

 

캡처.PNG

자료출처 : 행정안전부 

 

1. 보건복지상담센터
☞ ☎ 129 또는 https://www.129.go.kr
국번 없이 129로 전화하면 상담원이 근처 병원이나 약국을 알려준다.
보건복지상담센터 누리집이나 129 보건복지부 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2. E-GEN 응급의료포털
☞ https://www.e-gen.or.kr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병원과 약국을 찾을 수 있고, 모바일 앱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9월 30일부터는 추석 연휴에 운영하는 선별진료소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3. 휴일지킴이약국
☞ https://www.pharm114.or.kr
휴일에도 문을 여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고,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과 의약품 복용법, 사용법을 볼 수 있습니다.

4. 선별진료소 확인은 자치단체 누리집에서!
☞ 각 지역별 자치단체 누리집
각 지역별 자치단체 누리집에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선별진료소의 위치와 운영시간을 공개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