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적 재미와 희망의 메시지 전달해주는 본격 힐링 연극 ‘외톨이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문화

연극적 재미와 희망의 메시지 전달해주는 본격 힐링 연극 ‘외톨이들’

오는 17일부터 1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 극장에서 공연해

그림3.jpg

연극 <외톨이들>. 사진제공: 안산문화재단


(안산=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지역 상주단체인 ‘극단 명작옥수수밭’ 의 연극 <외톨이들>이 오는 17일부터 1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 극장에서 선보인다.

 

연극 <외톨이들>은 음악, 친구, 가족을 키워드로 이 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청소년과 가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외되고 해체된 가정 속에 놓여진 청소년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이해해가면서 성장해가며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이 작품의 등장인물은 제목처럼 외로운 사람들이다. 아버지의 부재로 고아처럼 살고 있는 기쁨, 별거 중인 부모의 무관심에 가출해서 기쁨이네 집에 더부살이 하는 소라, 학교에서 왕따인 지호, 다문화가정의 슬기, 헤비메탈 밴드 연주자에서 거리로 나앉은 노숙자, 젊은 날 사고를 쳐서 아빠가 됐지만 가정에 적응 못 하는 기쁨의 아빠까지. 외톨이들의 이야기로 시작했지만, 서로를 위로하고 배려하며 더불어 함께 미래로 나아간다.

 

외톨이들.jpg

연극 <외톨이들>. 사진제공: 안산문화재단

그림2.jpg

연극 <외톨이들>. 사진제공: 안산문화재단

 

연극 <외톨이들> 속에 등장하는 청소년들은 계몽 또는 구원의 대상이 아니다. 가벼운 언행을 통해 겉으로 보이는 철부지의 모습도, 내면의 진지하고 성숙한 모습도 가지고 있는 주체적 존재로서의 청소년을 설득력 있게 보여주고자 한다.

 

또한, 해체되어 외로운 가족, 불우한 청소년의 현실이 사실적으로 재연 되지만 유머와 휴머니즘을 바탕에 두어 밝고 유쾌하게 그려낸다.

 

인물들의 방황과 고민을 음악과 함께 연극 속에 녹여냄으로써 관객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일 연극 <외톨이들>은 중국 산동 국제 연극제에서 작품상을 수상하며 이미 국내에서도 여러 차례 관객들을 만난 바 있다.

 

연극 <외톨이들>은 극단의 검증되고 노련한 배우들 외에도 걸그룹 나인뮤지스 활동 이후 성공적으로 배우로 안착한 ‘표혜미’가 주인공 ‘기쁨’ 역을 맡아 열연을 예고하고 있다.

 

그림1.jpg

연극 <외톨이들>. 사진제공: 안산문화재단

 

연극 <외톨이들>은 세대문화, 청소년문화, 계급문화, 소수문화 등 다양한 문화 속에서 어우러져 사는 동시대 청소년들과 가족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지금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인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다양한 삶의 가치들이 차별받지 않고 존중되는 사회를 지향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경기문화재단 상주단체 사업에 선정된 극단 명작옥수수밭은 ‘명작이 옥수수처럼 풍성하게 열리는 밭’의 줄임말로 극작가이자 연출가인 최원종이 이끄는 단체이다.

 

재기 넘치는 이야기와 참신한 발상으로 국내 관객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외톨이는 외롭지만 외톨이끼리 모인다면 더 이상 외롭지 않게 된다.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는 말처럼 외톨이끼리 만나서 함께가 되면 혼자서 짊어져야 하는 걱정의 무게도 줄어들 수 있다.

 

연극 <외톨이들>은 청소년부터 어른까지, 연인, 친구, 가족 누구와 함께 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한편, 연극 <외톨이들>은 안산시 청소년 관람료 지원사업 ‘키움티켓’을 이용 시에 1인 1만 원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문의) 031-481-4023

 

연극(외톨이들_공연)_.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