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해외 유명 방송매체 활용 '대만 관광객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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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소식

경기관광공사, 해외 유명 방송매체 활용 '대만 관광객 유치'

대만 방송매체 경기도 관광지 16곳 촬영·방영으로 관광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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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반방송이 임진각 평화누리를 찾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정전 70주년을 맞이하여 DMZ 관광 콘텐츠 및 코로나19 이후 급성장한 도내 웰니스 관광지 해외 홍보를 추진하는 등 고부가 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먼저 대만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대만 유력 TV 방송매체인 삼립(三立), 동삼(東森) 2개사를 유치, 경기도 관광자원 방문 촬영에 협조했다고 14일 밝혔다.

 

대만 삼립(三立) 방송사(SET)는 대만 최고 방송국중 하나로 다양한 테마의 TV 채널 8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방송 프로그램명은 사라진 국경선(消失的國界)’으로 20분 정도 내외 1편으로 3~4월중에 현지 방송예정이다.

 

또한 동삼(東三) 방송사(EBC)는 케이블 채널 7개 및 아시아와 미주대상 TV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삼세계일보(東三世界日報)’라는 프로그램에서 총 3(편당 4분 내외)으로 나누어 2~3월중 방영 예정이다.

 

주요 촬영장소는 임진각평화누리, 임진각평화곤돌라, 캠프그리브스, 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등 DMZ 관련 관광자원들과 그 외에 포천 허브아일랜드 등 웰니스 관광지를 포함하여, 고양(포레스트아웃팅스), 이천(치킨대학), 수원(플라잉수원, 행리단길, 통닭거리),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용인(플라이스테이션) 등의 주요 관광자원을 촬영하였다.

 

경기관광공사는 현지 방영 시기에 맞추어 대만 라이언 여행사와 공동으로 정전 70주년 DMZ 체험, 웰니스 관광, 한류촬영지 방문 등이 포함된 관광상품을 개발, 출시하여 대만 관광객을 경기도로 유치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3일에는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직접 인터뷰를 통해 DMZ를 비롯한 경기도 관광자원의 전반적인 매력을 설명하였다. 조원용 사장은 전 세계 유일무이한 DMZ는 세계 평화의 상징이자 생태보고로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연간 60만 명이 넘는 해외 관광객이 찾는 국내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만큼 야간관광 프로그램 개발, 평화누리 캠핑장 조성 등 관광콘텐츠를 확충하고 글로벌 특급호텔 유치를 위해 적극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경기도는 서울을 품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지자체로 대한민국 역사, 문화, 경제의 중심지라며, “북부의 DMZ, 한탄강지질공원 등 자연경관 / 남부의 수원화성, 남한산성, 조선왕릉 등 역사, 문화 관광자원 / 서부의 아름다운 바다와 / 동부의 푸른 강산 명소까지, 경기도에서는 대한민국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만은 코로나 전인 2019년 기준으로 126만여 명이 방한하였으며 방한객 규모순 3위 시장이다. 도와 공사는 지난 해 10월 대만 국경 개방에 따라 대만 최대 여행사인 라이언 여행사, 콜라 여행사를 지난 해 11월 초청하여 경기도 신규 관광자원 방문 체험을 추진하고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왔다. 그 결과 지난 해 11~12월에 경기도 관광상품을 대만시장에 출시하여 대만관광객 400여명을 유치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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