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용인시장애인인권영화제 24일 개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문화

제7회 용인시장애인인권영화제 24일 개막


다운로드.jpg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다른 삶과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용인시장애인인권영화제가 오는 24일 경기 용인시 용인대학교 무도대학 세미나실에서 일곱 번째 막을 올린다.

 

용인장애인연대와 쿠키미디어가 공동 주최하고 용인시장애인인권영화제가 주관하는 이번 영화제는 다르면 좀 어때를 주제로 장애, 비장애 구분 없이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인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문화진 용인시장애인인권영화제 공동 집행위원장은 사람이 살면서 가장 기본적으로 보장받아야 할 인권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게 모두가 부담 없이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밝혔다.

 

용인시장애인인권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상영작 공모 이후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8편을 최종 선정했다. 장애인 인권뿐만 아니라 비장애인 인권에 대한 작품도 초청작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머네마을영화제 섹션으로 수지구 동천동, 고기동, 풍덕천동 마을 주민이 직접 만든 6편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황성환 용인시장애인인권영화제 공동 집행위원장은 상영작 공모 과정에서 지난해보다 비장애인의 참여가 더 활발해져 영화제의 취지가 돋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화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인권 사각지대를 인식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영화제는 개·폐막식을 비롯한 모든 프로그램에서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통역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상영작들은 오는 1210일 세계 인권의 날을 기념해 쿠키건강TV 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