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꿈을 이뤄가는 길이 '꽃길'입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아이 "꿈을 이뤄가는 길이 '꽃길'입니다"

14624257142010.jpg
'드림걸스' 아이오아이(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5일 오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아이오아이(I.O.I) 데뷔앨범 Chrysalis' 발표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이 신곡 '드림걸스'를 시연하고 있다. 2016.5.5 scape@yna.co.kr

데뷔 앨범 '크리설리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
10개월 시한부 활동…"소중한 시간 값지게 보낼 것"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하나 둘 꿈을 이뤄가며 보니, 꿈을 향해 가는 것 자체가 '꽃길' 같아요. 꿈을 향해 가고 하나가 되는 모습 자체가 '꽃길' 아닐까요." (세정)


무대 중앙에 흩뿌려진 화려한 꽃길에서 등장한 그룹 아이오아이(I.O.I) 멤버 세정은 '꽃길'의 의미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엠넷 '프로듀스 101'을 통해 탄생한 아이오아이가 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데뷔 앨범 '크리설리스'(Chrysalis) 쇼케이스를 열었다.


리더 나영은 "연습생이 아닌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의 걸그룹으로 드디어 데뷔하게 됐다"며 "리더로서도 그렇고 책임감이 강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유정은 "'프로듀스 101' 때부터 화제가 되고 11명 멤버로 데뷔하게 됐는데 사람들이 알아봐 주실 때면 인기가 실감이 나다가도 연습할 때는 연습생 같다"며 "어떤 무대에서든 늘 새로운 마음으로 임하겠다"고 했다.

지난 4일 공개된 '크리설리스'에는 타이틀곡 '드림 걸스'와 '아이오아이(I.O.I)', '똑 똑 똑', '두 왑'(Doo Wap) 등 4곡의 신곡을 비롯해 아이오아이 버전의 '픽 미'(Pick Me), '크러시'(Crush), '벚꽃이 지면'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특히 '번데기'를 뜻하는 앨범명에는 연습생 시절을 거쳐 나비로 환골탈태하기 위한 꿈과 의지가 담겼다.

 

14624257186890.jpg박력있는 무대 선보이는 아이오아이(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5일 오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아이오아이(I.O.I) 데뷔앨범 Chrysalis' 발표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이 신곡 '드림걸스'를 시연하고 있다. 2016.5.5 scape@yna.co.kr

청아는 "앨범명은 세정이가 낸 아이디어"라며 "번데기가 나비가 되어 훨훨 나는 것처럼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데뷔 무대지만 활동 시기가 정해졌다는 점에서 멤버들은 아쉬운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소속사가 제각각인 아이오아이는 일종의 프로젝트 그룹으로, 10개월간 활동이 예정돼 있다.


"활동 기간은 정해져 있지만, 기간 내 많은 것을 보여 드리려고 하루하루 더 열심히 하고 있어요. 또 빈틈없는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 멤버들이 더 단단하게 뭉쳤어요. 이제껏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그룹에 있다는 게 감사합니다." (세정)


나영은 "일단 '프로듀스 101'을 할 때부터 알고 있었던 기간이었고 데뷔라는 게 정말 간절했다"며 "데뷔가 값지고 이 10개월도 정말 소중한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10개월을 값지게 보내고 좋은 추억을 쌓고 싶다"며 "나중에 잘 마무리돼서 각자 데뷔하고 나서도 좋은 동료로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연정은 "활동 기간이 끝나기 전에 꼭 한 번 11명의 단독 콘서트를 해보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또 소미는 "활동이 끝날 때쯤 연말 시상식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으면 좋겠다"며 울먹거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14624257097217.jpg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5일 오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아이오아이(I.O.I) 데뷔앨범 Chrysalis' 발표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이 활짝 웃고 있다. 2016.5.5scape@yna.co.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