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유연정 합류로 팀 분위기 밝아졌어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문화

우주소녀 "유연정 합류로 팀 분위기 밝아졌어요"

우주소녀, 두 번째 미니앨범 '더 시크릿' 발매(서울=연합뉴스) 김수진 기자 = 그룹 우주소녀가 1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더 시크릿'(THE SECRE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2016.8.17 ksujin@yna.co.kr

미니앨범 '더 시크릿' 발표…"신곡 31위 진입에 엉엉 울었죠"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유)연정이가 합류해 대중의 기대치가 높아졌어요. 팀 분위기도 밝아져 열심히 준비하는 원동력이 됐습니다."


한중합작 걸그룹 우주소녀가 17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개최한 두 번째 미니앨범 '더 시크릿' 발매 쇼케이스는 활력이 넘쳤다. 엠넷 '프로듀스 101'을 통해 탄생한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 유연정의 합류로 그룹이 13인 체제로 거듭난 것이 에너지 충전의 계기가 됐다는 게 자체 진단이다.


리더 엑시는 "연정이가 연습생 생활을 할 때부터 밝고 에너지가 넘쳤다"면서 "팀 분위기도 한결 밝아졌다"고 말했다.


설아는 "연정이가 '사이다 보컬'이어서 앨범도 전체적으로 밝아졌다. 우리가 힘들고 지칠 때 연정이가 노래를 불러주기도 한다"고 자랑했다.


유연정은 "팀에 합류하게 돼 처음에는 걱정됐다"며 "하지만 데뷔 전부터 멤버들과 연습생 생활을 같이해 많은 걸 알려주며 도와줘 고마웠다"고 화답했다.

 

팀워크 덕분인지 앨범의 타이틀곡 '비밀이야'는 공개 직후 여러 차트 10위권에 진입해 청신호가 켜졌다.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31위를 기록했지만 신인의 신곡이 멜론 100위권에 진입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선전한 것이라는 평가다.

 

엑시는 "어젯밤 일정을 마치고 돌아가는 차 안에서 멜론 차트를 확인했는데 100위부터 올렸더니 없더라"며 "그런데 31위에 있어 멤버 모두 엉엉 울었다"고 말했다.


설아도 "'비밀이야'를 크게 틀어놓고 떼창을 했다"며 "은서가 창문을 내리고 '저희 31위 했어요'라고 소리치기도 했다"고 웃었다.

 

우주소녀는 나이와 외모는 '소녀돌'이면서도 새 앨범에서 여느 걸그룹과 차별화된 음악과 뮤직비디오로 눈길을 끈다.

14714716236767.jpg우주소녀, '더 시크릿' 발매 쇼케이스(서울=연합뉴스) 김수진 기자 = 그룹 우주소녀가 1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더 시크릿'(THE SECRE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6.8.17 ksujin@yna.co.kr

'우주'란 미지의 세계와 '소녀'의 순수한 이미지를 결합한 팀 컬러에 맞춰 판타지 애니메이션과 영화에서 모티브를 찾아 전반적으로 신비로운 분위기가 가득하다.


멤버들은 이날 '비밀이야'의 무대에서 별자리와 우주 공간을 연상시키는 몽환적인 영상을 배경으로 라이브를 선보였다.


뮤직비디오도 SF 영화의 판타지적인 요소가 뚜렷하다. 우주 공간에서 자동차가 날아다니는 등 신비로운 이미지의 영상 후반부에는 별이 되어 떨어지는 유연정의 모습과 완전체가 된 우주소녀의 모습을 그렸다.

유연정은 "우주에서 지구로 떨어지는 장면을 맡았는데 처음으로 와이어를 타고 연기했다"며 "겁도 났고 자신이 없어 만약에 못하면 무용을 한 성소 언니가 대역을 해주기로 했는데 재미있어 끝까지 해냈다"고 말했다.


유연정의 합류로 팀의 메인 보컬은 다원과 함께 두 명이 됐다.


다원은 "연정이와 내가 색깔이 다른 보컬이고 연습생부터 친해 서로의 장점을 잘 알고 있다"며 "각자의 파트에 착실하게 임하며 둘이 힘을 합해 우주소녀를 알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국에 온 지 3년가량 된 중국인 멤버인 미기와 성소도 한국어가 많이 늘었다며 활동 의지를 보였다.


미기와 성소는 "한국어가 많이 늘었다"며 "한국어로 대화하다가 갑자기 중국어를 하면 기억이 안 나기도 한다"며 "다른 멤버들도 중국어를 배우고 있다"고 전했다.


14714716167460.jpg
우주소녀 미니앨범 '더 시크릿' 쇼케이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